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치매파트너 교육 열기 후끈!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8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은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양평군협의회(회장 최정숙) 소속 회원 39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및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치매파트너’란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동반자로, 초등학생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온‧오프라인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일상 속 작은 배려와 도움을 실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치매파트너 중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을 이수하고 2시간 이상의 관련 자원봉사 활동을 완료하면 치매파트너 플러스로 등록될 수 있다.

배명석 양평군치매안심센터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양평군 전역에 봉사와 헌신의 씨앗을 내리고 계시는 우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회원님들이 치매파트너 및 파트너 플러스가 되어 따뜻한 손길과 배려로 드러나지 않는 이웃의 치매조기발견 및 치매인식개선에 앞서 주실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치매파트너 교육(1).jpg [0건 다운로드]
치매파트너 교육(2).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맞아 현장중심 분리배출 교육 실시!
이전글 양평군, 마을로 직접 찾아가는 분리배출 자원순환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