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맞아 현장중심 분리배출 교육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1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은 지난 3일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양평물맑은시장 쉼터 광장에서 진행된 '장바구니 구출작전' 캠페인과 연계하여 자원순환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와 함께 전반적인 자원순환 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쓰레기 분류 방법을 중심으로 퀴즈 형식의 체험교육을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익혔으며 준비된 기념품이 예상보다 빨리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의 취지에 맞게 주민들과 함께 환경보호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일회용품 줄이기와 올바른 분리배출이 하나로 연결된 종합적인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깨끗한 매력 양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여름방학 기간에는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교육도 계획하고 있어 생활 속 자원순환 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 행사1.jpg [0건 다운로드]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 행사2.jpg [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이전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치매파트너 교육 열기 후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