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제7회 결핵의 날 '결핵퇴치를 위한 길거리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33
사진자료

사진자료

보건소는 제7회 결핵예방의 날(3월24일)을 맞아 양평읍 5일장 길거리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행복 돌봄의 날 등을 연계하여 지속적 홍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핵안심국가 실현을 위한 모두의 동참!’을 슬로건으로 길거리 캠페인 및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농한기 경로당을 방문하여 당뇨 등 고 위험군 350여명을 대상으로 결핵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결핵안심국가” 실행계획에 따라 다각도의 선제적 예방관리로 어린이집,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종사자와 고1, 입영대상자, 만40세 등을 대상으로 잠복결핵검진을 실시하여 결핵퇴치에 한발짝 다가설 계획이다.

 

권영갑 보건소장은 “결핵은 사라진 질병이 아니라 경제발전과 더불어 잊혀진 질병으로 공기전파를 통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감염병으로 아직까지 OECD 국가중 결핵발생률 및 사망률이 가장 높은 나라인 만큼 2주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보건소 결핵실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볼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앞으로의 결핵사업은 선제적 예방에 중점을 두고 결핵예방수칙(2주이상 기침할 때 결핵검진, 환기시키기, 꾸준한 운동, 균형 있는 영양섭취, 기침예절 실천하기)를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로 건강하고 행복한 양평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결핵예방의 날.jpg [2건 다운로드]
결혁예방의날-1.jpg [7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2017년 노인재능나눔활동사업 안전 코디네이터 교육 및 사전교육 진행
이전글 용문면 행복돌봄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