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개군면행복돌봄추진단, 동해시 천곡동 벤치마킹 방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55
사진자료

사진자료

개군면행복돌봄추진단(공동단장 이붕구,이종철)은 지난 6월2일 읍면동복지허브화 벤치마킹을 위해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천곡동은 그동안 추진해 온 천곡동 동복지허브화 추진경과 및 추진성과, 앞으로 추진방향 등에 대해 맞춤형복지팀장의 상세한 설명에 덧붙여 2016년도 특화사업인 ‘하하호호 웃음과 함께하는 즐거운 인생(웃음치료)‘과 ’꽃과 함께 사랑을 심고(국화화분 나누기 사업)‘의 우수사례발표 및 2017년도 신규사업인 ’일곱가지 무지개 이음사업(취약계층 복지안전망)‘ 및 ’다육이화분나누기사업‘’한가위사업(추석명절 독거노인 위로음악회 및 송편제공)‘ 안내를 끝으로 질의 응답의 방식으로 총 60분에 걸쳐 진행됐다.

 

이종철 개군면 행복돌봄추진단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민관협력의 다양한 사례를 접하게 되었고 우리면에 적합한 부문을 발췌하여 살기 좋은 개군면 복지모델을 확립하고 하겠다.“고 말했다.

 

개군면 행복돌봄 공동추진단장인 이붕구 개군면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읍면동 복지허브화사업으로 주민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현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보호를 목적으로 한다.”며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민간부문의 사회복지인적안전망에 대한 역량강화 및 마인드 제고가 필수요소인 만큼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상호소통과 정보공유로 촘촘한 민관협력 체계가 확립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천곡동사무소는 2016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시 읍면동 복지 허브화 제공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동복지허브화사업을 우수하게 추진하고 있는 지역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여러지자체의 사회복지부서에서 현장방문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첨부파일 149662076933345.jpg [2건 다운로드]
149662076933211.jpg [2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보건소 전립선 무료 검진 실시
이전글 강하면 행복돌봄추진단, 복지허브화 벤치마킹 온양3동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