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보건소 전립선 무료 검진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33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보건소는 6월 8일 관내 55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

  

본 사업은 최근 인구의 고령화와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하여 전립선과 관련된 질환인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전립선암등 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전립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실시하였으며 전문의상담, 혈액검사 교육 순 으로 진행하였다.

  

이날은 한국전립선관리협회 권성원회장, 한양대학교병원 이춘용 비뇨기과교수 및 관계자 보건소 직원 약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관내어르신 200여명이 검진 및 교육 에 참석했다.

  

특히 이춘용 한양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교수가 진행한 전립선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에 참여한 용문면 거주 k씨(남74세)는 건강상담 뿐 아니라 교육을 통해 전립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전립선관리에 도움이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 하였다.

  

이에 권영갑 보건소장은 “검진결과 이상자에겐 2차 검진으로 초음파검사 등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으로 조기발견 및 치료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군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49689995449565.jpg [3건 다운로드]
149689995449653.jpg [2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서종면 행복돌봄추진단, 민관협력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이전글 양평군 개군면행복돌봄추진단, 동해시 천곡동 벤치마킹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