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지평면, 읍면동 복지허브화 맞춤형컨설팅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60
사진자료

지평면은 지난 22일 2017년 읍면동 복지허브화에 따른 맞춤형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복지허브화 사업은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해 방문상담․통합사례관리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가구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민간자원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체감도 제고를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에서 주관한 이날 컨설팅은 성은미 연구위원, 한국사례관리학회 조현순 교수,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등 13명이 참석하였다.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의 주된 업무인 방문상담과 사각지대 발굴, 사례관리 방법에 대해 듣고, 복지허브화 사업 운영에 대한 보완점과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권동숙 지평면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의 운영방향을 설정하여 해당 읍면동에 맞는 통합사례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양평읍, 용문면맞춤형복지팀에 이어 지난 7월 14일에 강상면, 양서면, 양동면, 지평면4개 읍면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어 찾아가는 읍면동복지센터 100% 구축 완료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 150346763955803.jpg [3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우리 같이 목욕합니다. ! ' 단월면 행복돌봄추진단 무료 목욕 쿠폰 배부
이전글 양평군 ! 노인 우울증 예방을 위한 '힐빙학교' 운영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