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지평면 맞춤형복지팀, 방문형서비스협의체 간담회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87
사진자료

사진자료

지평면은 지난 4일각 사업체별로 분산돼 운영되고 있는 방문형서비스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역사회 방문형서비스사업 수행기관과 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방문형서비스란 복지대상자의 여건과 생활상의 여러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자가 직접 찾아가서 돌봄·의료상담·정보제공 등을 수행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협의체는 다양한 지역사회 방문형서비스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 방문형 사업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사례관리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보건소, 무한돌봄센터 등 10개 기관의 실무자 15명이 참석하여 위기 가정의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권동숙 지평면장은 “방문형서비스 사업의 정보교환 및 연계가 원활히 되면 복지사각지대는 물론 기존 복지대상자에게 맞춤형통합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은 양평읍, 용문면맞춤형복지팀에 이어 지난 7월 14일에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되어 아동부터 노인까지 통합사례관리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 150451978019136.jpg [3건 다운로드]
150451978019237.jpg [3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사단법인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 개최
이전글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 출산가정 3가구에 신생아용품 꾸러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