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추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03
사진자료

양평군은 지난 16일 보건소3층 회의실에서 민관이 함께 협력해 주거복지 사각지대의 소외계층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행복의 집, 희망릴레이』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기관 ․단체 간담회를 실시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양평군지구협의회, 양평군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 양평군자율방범기동순찰대, 양평소방서 남녀의용소방대 연합회, 대명리조트 양평, 한화리조트 양평, 양평농협, 전국건설기계 양평군연합회,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등 총 11개 기관․단체의 대표자 및 실무자가 참석한 자리에서는 전년도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2018년 추진계획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순서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금년도에는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가 신규 참여단체로 합류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보일러 시공이 가능해져 소외계층의 동절기 난방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되었다.

 

윤정순 행복돌봄과장은 “양평군의 나눔실천과 민관협력에 있어 항상 선두에서 열심히 봉사하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만족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전문 집수리서비스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사업은 민간․기관단체의 자발적인 재능나눔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금년도에는 총 11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17가구에 대한 집수리를 4월부터 11월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152392682260030.jpg [6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행복과 건강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실시
이전글 양평읍 맞춤형복지팀, 제2회 갈산누리봄 축제에서 홍보부스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