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행복과 건강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실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76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은 지난 18일 서종면 지역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행복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서종면 다목적회관 광장에서 오전 9시부터 실시된 금번 행사는 양평군청 5개 부서와 대한적십자봉사회 양평군지구협의회, 양평군노인복지관,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등 18개 민관협력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해 복지, 건강, 학습, 고용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28종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소외계층 어르신 등 200여명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복지상담은 물론 혈압 ․ 당뇨 ․ 체지방 검사, 치매검진, 이동목욕, 이미용 서비스, 체험학습, 구직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현장에서 이동목욕서비스와 빨래서비스를 받은 주민은 “장애가 있어서 혼자 씻는 것조차 힘들었는데,오늘 봉사자분들이 따뜻하게 목욕도 시켜주고, 이불도 깨끗이 빨아 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은 현장우선의 복지행정 추진을 목표로 지난 2013년 전국 최초로 행복돌봄과가 신설된 이후, 월1회 읍․면 지역을 찾아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다음 행사일정은 5월에 양동면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152410071309526.jpg [4건 다운로드]
152410071310277.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동면 행복돌봄추진단 사랑의 실버카 전달식
이전글 양평군,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