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아파트 거주 위기가구 발굴 일제조사 '다가라~ 복지사각지대'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15
사진자료

양평군은 최근 충북 증평군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던 모녀가 안타깝게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을 계기로 지난 11일 아파트 관리소장등 공동주택 관리자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기존 시스템으로 발굴하기 어려운 아파트 거주자를 대상으로 관리비와 임대료를 3개월 이상 체납 중인 세대,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거의 없거나 검침 결과가 제로인 세대 등 위기가구에 대해 중점 발굴 협조 요청하였다.

 

또한, 양평군은 오는 6월 15일까지 관내 아파트 위기가구에 대해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기간동안 관내 아파트 28개단지 96동 6,117세대를 대상으로 복지제도를 적극 홍보해 군민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발굴된 대상자는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지원과 맞춤형급여등 공적지원과 여러사정으로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 자원으로 연계하며. 복합적인 욕구나 문제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 선정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로 지속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행복돌봄과 윤정순 과장은 “아파트 거주 여건 상 이웃과의 소통이 어려울 수 있지만,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을 알고 있거나, 위기가구 발견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무한돌봄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제보해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52601670986315.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청소년 정책학교 추진!
이전글 양평군 치매안심선도마을(기억품은 마을) 청운면 용두1리 최초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