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청소년, 중국 해외문화체험 진행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66
사진자료

양평군 청소년 해외문화체험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군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선발한 23명의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산둥성 조장시를 방문해 해외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들은 중국 학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조장시 실험학교, 조장대학교를 방문하고, 유교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공자.맹자 사당과 세계문화유산인 타이얼장 고성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장시 외사처 과장의 안내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조장시행정서비스센터, 대회의실를 방문해 중국의 행정업무를 한눈에 확인하고, 이어 천산미술관에서 중국 전통 그림 및 회화체험을 경험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으로 참여한 모 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서 중국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지고, 소중하고 값진 경험을 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다음에도 군에서 좋은 해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2011년부터 중국 조장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해 2017년부터 청소년 해외문화체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국제적 시각을 함양하고 사고의 폭을 넓힐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154086814860455.jpg [7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따뜻하고 포근한 겨울 보내세요!
이전글 '양평군 직장인밴드 연합회 이웃돕기 情 콘서트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