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97
사진자료

사진자료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 부설 실버인력뱅크는 지난 4일 오전 11시 화성 라비돌리조트 신텍스홀에서 진행된‘2018년 경기도 노인일자리사업 민·관합동 연찬회’에서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음을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이 주관한 이 행사는 도내 31개 시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양평군노인복지관은 182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유공기관 표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하여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복지관 부설 실버인력뱅크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2018년 한 해 공익형 4개 사업단 161분의 어르신에게 사회활동을 제공하고, 인력파견형사업을 통해 59명의 어르신들에게 취업의 문을 열어드리는 등 생산적인 노인사회활동을 제공하는 양평군의 대표적인 노인일자리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근형 노인복지관장은“양평군노인복지관의 모든 직원이 준비되어 있을수록 어르신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와 좀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는 행복한 복지관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어르신들의 지속적인 믿음, 격려,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 154391850558109.jpg [4건 다운로드]
154391850559120.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평군, 동절기 소외계층을 위한 각계각층의 나눔실천 릴레이 이어져
이전글 혜민스님과 김경일 교수가 함께한 부모교육, 뜨거운 열기 속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