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찾아가는 복지5樂관 지평면 주민들과 함께 숲체험 진행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418
사진자료

사진자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지난 14일(월), 찾아가는 복지5樂관이 지평면 옥현3리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과 함께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복지5樂관은 양평군장애인복지관, 양평군노인복지관,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다섯 가지의 즐거움을 준다는 의미로 진행되고 있다.


양평군 및 경기복지재단의 공모 당선으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문화 ․ 복지 사각지대 확장을 예방하고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복지기관이 양평읍과 용문면에 집중되어있어 그 외의 지역에서는 복지기관을 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복지기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에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이 진행한 프로그램은 다울숲과 연계한 숲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물로 된 소품으로 소리 만들기, 치매예방을 위한 솔방울 던지기, 숲속의 영양제 맛보기, 편백 오일 손마사지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복지5樂관은 상반기 청운면, 서종면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고, 10월부터 지평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사본 -지평면찾아가는복지오락관1.jpg [8건 다운로드]
사본 -지평면찾아가는복지오락관2 (1).jpg [7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 장애인 문화체험 「행복 즐김 day」 추진
이전글 양평군, 분당차병원 등과 안전 분만 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