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아한 반찬나눔 사업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98
사진자료

사진자료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인성.김미성)가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밑반찬 지원서비스 ‘우아한 반찬나눔 사업(우리동네 아름다운 반찬나눔, 한화호텔&리조트가 함께 합니다)’을 힘차게 이어 나가고 있다.


한화호텔&리조트에서 직접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는 ‘우아한 반찬나눔 사업’은 12년 1월부터 8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옥천면의 대표적인 지역특화사업이다. 현재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천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16가구가 밑반찬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밑반찬은 매주 화요일마다 옥천면의 8개 단체(새마을협의회, 의용소방대, 면사무소, 적십자봉사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돌아가며 전달하고, 전달 시에는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 상태도 함께 확인하여 복지대상자에 대한 상시보호망을 구축하고 있다.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미성 민간위원장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장애인 등을 위해 밑반찬을 후원해 주신 한화호텔&리조트와 밑반찬 전달에 적극 참여해주시는 8개 단체 위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두고 이웃이 이웃을 서로 돌볼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58207420572929.jpg [10건 다운로드]
158207420573342.jpg [10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서면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 여성청소년들에게 후원물품 전달
이전글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아동‧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