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2020 양평군 『늘배움 검정고시반』합격증서 수여식 가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6
사진자료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9월 25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2층 늘배움실에서 2020년 제2회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늘배움 검정고시반 학습자들 대부분은 과거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인하여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학교 교육을 받지 못했다. 양평군은 정규교육과정의 습득 기회를 놓친 군민을 대상으로 글을 깨우치지 못한 어르신들에게는 문해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를 다니지 못한 군민들에게는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검정고시반을 운영하여 2014년부터 61명의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중졸 합격자이신 김덕희 씨(69)는 오전에는 손자를 돌보면서 평생학습센터에 나와 열정을 불태워 꾸준히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학교를 다니지 못한 한이 있었는데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게 운영과 지원을 해준 선생님들과 평생학습센터에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2020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3명은 과목 합격을 하였고, 고졸 1명, 중졸 1명이 합격하여 총 5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늘배움 검정고시반은 등록부터 합격까지 평균 1~2년이 소요된다.

늘배움 검정고시반은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상시 모집을 하고 있다.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양평군민은 양평군평생학습센터(770-3784)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늘배움 검정고시반.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이전글 한가위 행복꾸러미 나눔 - 지평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물품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