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카카오채널“따뜻한 양서면”개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311
사진자료

15일,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양서면 협의체, 민간위원장 최대석)에서는 복지 위기가구 발굴과 복지사업 홍보를 위한 “따뜻한 양서면” 카카오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양서면”을 구독하게 되면 누구나 1:1 채팅으로 복지 위기가구에 대하여 제보가 가능하다. 또 바뀐 복지정보나 생활정보도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며, 현재 채널에는 2021년 달라지는 복지제도, 2021년 1월에 달라진 복지제도, 코로나19 생활지원비 관련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석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복지 위기가구가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되어도 쉽게 접근하지 못했었다. ‘따뜻한 양서면’을 통해 쉽게 제보할 수 있게 되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면서 “양서면 내 많은 주민들, 특히 마을 리더분들 많이 이 채널을 구독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제보하고 복지정보를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채널 구독 방법은 본인의 카카오톡 채팅 돋보기에서 “따뜻한 양서면”을 검색하거나 아래 하단 주소를 클릭하면 된다.(http://pf.kakao.com/_lSxdmK)


한편, 양서면에서는 “따뜻한 양서면”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과 다양한 복지사업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따뜻한 양서면.jpg [6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