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양평군,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19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사진1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사진2

양평군은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130명을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달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란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밴드를 활용하여 건강, 영양, 운동 등 영역별 전문가가 6개월간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업기간 동안 단 3회 보건소 방문(초기검진, 중간검진, 최종검진)으로 시간부담이 적으며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연동 스마트밴드가 지급된다. 또한, 분야별 맞춤형 상담과 주 1회 건강정보가 제공되며 건강습관 개선을 위한 각종 미션도 준비되어 있다.

모집대상은 만19세 이상의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질환자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수치 등 5가지 건강위험요인을 많이 보유하는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양평군보건소장은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도 ICT(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를 통해 생활습관 개선,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770-3484/3563)으로 문의하면 된

첨부파일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사진1.jpg [3건 다운로드]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사진2.jpg [4건 다운로드]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양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간식 지원
이전글 양평읍과 포스코 건설의 아름다운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