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주기

HOME > 도움주기 > 나눔소식

서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사업 추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135
1

1

1

지난 4일, 서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양재, 공동단장 면장 김진선)에서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의 집수리 봉사에 나섰다. 이번 집수리를 통해 낡은 싱크대 교체와 도배.장판, 망가진 수도 수리 및 방치되었던 쓰레기 정리까지 마쳐 한결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었다.

이번 집수리사업은 소요비용 중 NH농촌현장봉사단 후원금을 지원받아 지난 9월 월례회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서종면 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함께 방문해 논의 후 실시됐다.

사업 당일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협의체 위원이 아침 일찍부터 봉사에 참여하였다. 먼저 기술을 지닌 몇몇 위원들은 싱크대를 들어낸 자리를 청소하고 수도를 설치하고 도배와 장판을 뜯어내고 새로 깔았다. 나머지 위원들은 집안과 창고에 방치되어 있던 못쓰는 가구들을 모두 옮겨 내놓고 오랜 세월 쌓아두었던 쓰레기를 분리수거하여 집 안팎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청소하였다. 이후 오래되어 낡은 창틀과 문과 벽 등을 페인트로 예쁘게 칠해 한결 깔끔하게 정돈하였다.

대상자인 홍모 어르신은 바뀐 집을 둘러보며 “집이 깨끗해지니 이제 좀 살만해졌다. 아침 일찍부터 너무 애써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할 뿐”이라며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신양재 위원장은 “이제서야 어르신이 지내시기 적당한 환경이 만들어진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론 더 편안하게 건강하게 지내시라”며 덕담을 전했다.

한편 서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년 상하반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어르신들의 문화 나들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집수리1.jpg [5건 다운로드]
집수리2.jpg [0건 다운로드]
집수리3.jpg [1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