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11월26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와락에서 겨울맞이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센터 내 운영중인 쿠킹클래스, 자치동아리 청소년들을 주축으로 배우고 나누는 청소년 지역나눔 봉사활동을 위해 기획되었다.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은 관내 보릿고개 체험마을을 통해 지역농산물품을 이용하여, 7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김장 재료 다듬기를 시작으로, 김장 속 만들기, 김장 담그기로 진행되었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180Kg은 용문면사무소에 설치된 ‘용문면 행복나눔 냉장고’에 기부되어 지역 내 노인과 저소득층 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교밖 청소년은 “재료를 다듬고 양념을 만드는 게 생각보다 많이 힘들었지만 지역사회 나눔 봉사활동이라 생각하니 뿌듯하고 보람찼다. 요즘은 집에서 김장을 많이 안 해 꿈드림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하는 경험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으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신 꿈드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상은 센터장)는 “청소년들이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경험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활동의 경험을 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계기를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에서 학교밖 청소년을 바라보는 인식이 개선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초.중학교 취학의무를 유예했거나,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은 9-24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건강.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 대상으로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그리고 청소년 욕구에 맞춘 동아리 활동 운영으로 건강한 청소년으로 균형있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문의는 031-770-3835~8로 하면 된다.